카테고리 없음

인터넷을 휩쓸고 있는 15가지 바이러스성 도전 과제와 소셜 미디어 트렌드

dreamkeeper 2023. 4. 1. 06:29
**social media trend --Midjourney




소개


디지털 시대는 전 세계의 상상력을 사로잡은 수많은 바이럴 챌린지와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탄생시켰습니다. 이러한 도전과 트렌드는 재미있기도 하고, 논란의 여지가 있기도 하며, 때로는 영감을 주기도 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인터넷을 강타한 15가지 바이럴 챌린지와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살펴보고, 이러한 챌린지와 트렌드가 온라인 문화에 미친 영향을 살펴봅니다.

1. 아이스 버킷 챌린지(2014)
이 바이럴 챌린지는 근위축성 측삭경화증(ALS) 연구에 대한 인식과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참가자들이 얼음처럼 차가운 물을 양동이에 담아 머리 위로 던지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 챌린지를 통해 수백만 달러가 모금되었고 루게릭병에 대한 전 세계의 인식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2. 마네킹 챌린지 (2016)
마네킹 챌린지에서는 사람들이 제자리에서 얼어붙어 복잡하고 종종 유머러스한 얼어붙은 장면을 촬영하는 동안 레이 스렘머드의 노래 '블랙 비틀즈'가 흘러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3. 병 뒤집기 챌린지 (2016)
이 도전은 부분적으로 물이 채워진 물병을 공중에서 뒤집어 똑바로 착지하는 것이었습니다. 간단해 보이는 이 도전은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며 수많은 성공(및 실패) 동영상을 만들어 냈습니다.

4. 더 댑 (2016)
애틀랜타 힙합 신에서 시작된 춤 동작인 더 댑은 유명인과 운동선수들이 공공장소에서 추기 시작하면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고, 전 세계적인 댄스 열풍으로 이어졌습니다.

5. 피젯 스피너 열풍 (2017)
주의력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고안된 소형 장치인 피젯 스피너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장난감을 수집하고 가지고 놀면서 큰 유행이 되었습니다.

6. 타이드 포드 챌린지 (2018)
이 위험한 트렌드는 사람들이 세탁 세제 포드를 깨물고 그 반응 동영상을 온라인에 게시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챌린지는 세탁용 포드의 안전성에 대한 광범위한 우려를 불러일으켰고, 보건 당국으로부터 수많은 경고를 받았습니다.

7. 키키 챌린지 (2018)
"인 마이 필링스" 챌린지라고도 알려진 이 트렌드는 참가자들이 달리는 차에서 뛰어내려 드레이크의 히트곡 "인 마이 필링스"의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것이었습니다.

8. 10주년 챌린지 (2019)
10년 챌린지는 사용자들이 10년 간격으로 찍은 자신의 사진을 나란히 게시하여 세월이 흐르면서 어떻게 늙어가고 변화했는지 보여주도록 장려했습니다.

9. 브이스코 걸 트렌드 (2019)
이 트렌드는 오버사이즈 티셔츠, 스크런치, 하이드로 플라스크 물병, 환경을 고려한 패션을 특징으로 하는 특정 미학을 대중화했으며, VSCO 사진 편집 앱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10. 병뚜껑 챌린지 (2019)
병뚜껑 챌린지는 병뚜껑을 넘어뜨리지 않고 돌려차기로 병뚜껑을 풀기 위해 참가자들이 무술 실력을 뽐내는 이벤트입니다.

11. 돌리 파튼 챌린지 (2020)
가수 돌리 파튼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이 챌린지는 링크드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틴더에서 자신을 어떻게 표현할지 4장의 사진 그리드를 만들어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사람들이 채택하는 다양한 페르소나를 강조하는 것이었습니다.

12. 틱톡 댄스 챌린지(2020-2021)
'리니게이드'에서 '새비지'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댄스 챌린지가 TikTok을 장악했으며, 사용자들은 인기 노래에 맞춰 안무를 만들고 공연했습니다.

13. 버스 잇 챌린지 (2021)
이 틱톡 챌린지에서는 참가자들이 에리카 뱅크스의 "버스 잇"에 맞춰 춤을 추며 캐주얼한 복장으로 시작하여 스쿼트 자세를 취하고 더 화려한 의상과 화장을 선보였습니다.

14. 실루엣 챌린지 (2021)
실루엣 챌린지에서는 폴 앵카의 "Put Your Head on My Shoulder"라는 노래와 함께 실루엣 효과를 내기 위해 역광이 비치는 문 앞에서 매혹적인 포즈를 취하는 사용자들이 등장했습니다.

15. 밀크 크레이트 챌린지 (2021)
이 위험한 챌린지는 참가자들이 우유 상자를 쌓아 올린 피라미드를 떨어지지 않고 오르는 것이었습니다. 심각한 부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틱톡을 포함한 많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이 챌린지가 포함된 동영상을 삭제하고 사용자들이 참여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결론


바이럴 챌린지와 소셜 미디어 트렌드는 재미있고 때로는 중요한 대의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험하거나 논란이 될 수 있으므로 이러한 트렌드에 참여할 때는 주의와 상식을 발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터넷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더 많은 도전과 트렌드가 우리의 관심을 끌고, 경우에 따라서는 변화와 창의성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